양천구 신월3동 ‘경인어린이공원’ 새 단장
양천구 신월3동 ‘경인어린이공원’ 새 단장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7.05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사업으로 양천형 놀이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나
(사진=양천구청 제공)
(사진=양천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신월3동 경인어린이공원이 청량한 수경시설과 놀이시설이 어우러진 전 세대 놀이공간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경인어린공원은 인근 양서중학교 학생들의 통학로인 동시에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공간이다. 그러나 오래되고 낡은 놀이공간과 시설물 등으로 주민의 놀 권리쉴 권리가 보장받지 못하게 되면서 그간 꾸준히 리노베이션 요청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신월3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경인어린이공원 재조성에 착수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공사를 진행해 5m 높이의 대형 조합놀이 작은 바닥분수와 시냇물(계류)을 연결한 친수 감각놀이 공간 충전기능 겸비한 스마트 온열 벤치 디자인적 요소를 극대화한 파이프 벤치 등이 설치됐다. 놀이공간과 휴게공간은 감각적인 색상으로 조성돼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테마형 놀이터로 거듭났다.

아울러 그네, 음수대, 야외운동기구 등의 시설도 새 단장을 마쳤으며, 공원 주변으로는 라임라이트, 꽃댕강나무, 황금조팝 등 39여 종 8060여 주의 수목을 식재해 한층 더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한편, 양천구는 올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지역별 테마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신월2동 꽃동산 신월4동 당곡 신월7동 아동 신정4동 아랫말·은행정 신정3동 꽃사슴·신기어린이공원의 리노베이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공원은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격의 없이 소통하고 맘껏 뛰어놀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돼야한다면서, “지역별 테마놀이터 조성을 통한 생활권 개선으로 살고 싶은 도시, 살기 좋은 양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