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애슐리퀸즈, ‘클린디쉬 챌린지’ 기부 캠페인 진행
이랜드 애슐리퀸즈, ‘클린디쉬 챌린지’ 기부 캠페인 진행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7.05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남기지 않기’ 적립금 기부... 저소득층 아동에 무료 식사권으로
(사진=이랜드 애슐리 제공)
(사진=이랜드 애슐리퀸즈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깨끗이 접시를 비워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으니 환경보호 되고, 이를 통해 적립된 모금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무료식사권으로 전달되는 일석이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이랜드재단과 함께 클린디쉬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린디쉬 챌린지는 애슐리퀸즈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식사하겠다는 의미로 100원의 참여금을 기부하면 적립된 기부금의 10배에 해당하는 만큼 애슐리가 저소득층 아동 및 그룹홈(공동생활 가정) 아동에게 무료 식사권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로 3번째 진행되는 애슐리 클린디쉬 캠페인은 음식물 쓰레기 감소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사용량을 낮춰 환경을 보호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2020년 네이버 해피빈과 협약해 도심 숲 조성 사업을 위한 나무 심기에 조성된 기부금을 전달했고, 2021년에는 이랜드재단과 함께 1820가정의 약 5,500여 명에게 12000만 원 상당의 식사권을 전달하는 등 친환경과 사회공헌을 아우르는 나눔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114000명의 고객이 동참해 약 12톤의 음식물 쓰레기 절감 효과가 있었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음식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동시에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기부도 진행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ESG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애슐리퀸즈와 이랜드재단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8일부터 831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여의도 한강공원점 및 켄싱턴 입점 매장 제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랜드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모금플랫폼 인큐베이팅 기부사이트에서 클린디쉬캠페인 저소득 가정 아동지원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