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악가제도 소개-약무실습‘ 국내·외 약대생에 기회 제공
건보, ‘악가제도 소개-약무실습‘ 국내·외 약대생에 기회 제공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7.05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학대학생연맹 소속 약대생 23명 공단 방문... 한국 약가제도 소개 및 약무 실습 교육 진행
국제약학대학생연맹 소속 해외 및 국내 약대생 23명이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해 약무실습 교육을 받고 홍보관을 견학하는 기회를 가졌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국제약학대학생연맹(IPSF) 소속 해외 및 국내 약대생 23명이 지난 4일 공단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제약학대학생연맹은 공중 보건환경 기여, 약학 교육 및 의약업계 직능계발을 목적으로 전 세계 100개 국가의 약학 대학생 및 졸업생 50만여 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세계보건기구(WHO) 및 세계약사연맹(FIP)와 연합을 맺고 있다.

이번 방문은 국제약학대학생연맹 교환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의 약가제도 소개와 약무실습 기회 제공을 위해 진행됐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해외 및 국내 약대생들에게 한국 약가제도의 우수성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으며, 약가 제도 운영 등 교류를 통한 국제협력을 강화 할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전했다.

이에 방문단은 “해외 약학도 들에게 국제적으로 건강보험공단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국제 약학네트워크에서 건강보험공단이 세계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