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네이버 대출 상품 선봬...지난해 이어 두 번째
우리은행-네이버 대출 상품 선봬...지난해 이어 두 번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6.30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대상 ‘스마트플레이스 대출’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네이버의 금융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두 번째 협업 상품인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은행권 최초로 네이버 플랫폼과 연계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내놓은 지11개월 만이다. 이번 상품 출시로 우리은행은 네이버 입점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위한 대출상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작년에 출시한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상품이었다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은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플레이스’는 네이버의 중소상공인(SME) 업체 정보 관리 및 운영 플랫폼으로 250만명의 소상공인 매장이 등록되어 있다.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으로 고객 자금 수요에 맞게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은행 방문 없이 네이버 앱으로 신청하고 승인 여부 확인 후 ‘우리WON뱅킹 기업’에서 대출 약정을 진행하면 된다.

대출금리 우대 항목은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의 특성에 맞게 구성했다. △신용카드 매출대금과 네이버페이 가맹점 정산대금 입금 시 금액에 따라 최대 연 0.7%p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납부 시 최대 연 0.3%p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우리사장님e편한통장’ 가입 시 추가 연 0.1%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연 0.8%p까지 우대가 가능하다. 특히 해당계좌로 신용카드 매출대금 및 네이버페이 정산대금 입금 시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작년에 출시한 스마트스토어 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상품 만족도가 높았다”며 “이번 스마트플레이스 대출도 경쟁력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최대한 담은 만큼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자영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