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급여 초·중·고생, 1인당 10만원 학습특별지원금 지원
교육급여 초·중·고생, 1인당 10만원 학습특별지원금 지원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6.28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3월~7월 수급 기준... 오는 29일~9월 30일까지 신청
카드포인트, EBS맞춤형쿠폰, 간편결제 포인트 중 택1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올해 3~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 초··고생에게 1인당 10만원의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 지급된다.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오는 29일부터 930일까지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2시까지 진행된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으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및 학습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교육급여 수급학생에게 교재 및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 원을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다.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14세 이상)과 학부모 등 대리인(교육급여 신청인, 주민등록정보상 세대주·성인 세대원)이 신청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22학년도 3~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 초··고 학생이며, 교육급여 수급자격 취득시기 기준으로 신청 가능 기간이 상이하므로, 신청 가능일자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이번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은 지원자의 사용 편의성 및 학습목적으로의 활용을 고려해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된다.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 및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누리집(간편결제포인트 제외)에서 올해 12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미사용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지원금 신청 시 신청인이 보유한 카드포인트 또는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지급된 포인트 및 EBS맞춤형 쿠폰으로 EBS콘텐츠를 구매할 경우 정가대비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 전용 구성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이나 한국장학재단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규 교육복지정책국장은 길어진 코로나 상황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아져 안타깝다, “이번 학습특별지원금이 위기에 취약한 저소득층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갖고 정상적인 학습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