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대전환 시대 ‘여성기업 비즈니스 생존전략’ 2차 교육 수강생 모집
여경협, 대전환 시대 ‘여성기업 비즈니스 생존전략’ 2차 교육 수강생 모집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6.28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환시대 비즈니스 생존전략_성장기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대전환시대 비즈니스 생존전략_성장기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가 2022년 여성최고경영자과정 2차교육 ‘대전환 시대 비즈니스 생존전략_성장기’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22년 여성최고경영자 과정은 남성 창업자 수를 웃도는 여성창업자의 수와 함께 특히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기업의 생애 주기에 맞는 ▲창업기 ▲성장기 ▲성숙기 ▲조직혁신 및 재도약기(기업승계)의 단계별 주제로 구성했다.

지난 5월 ‘여성기업 생애주기-창업기’에 이어 이번 ‘성장기’에서는 창업 3년 이후부터 7년까지의 단계를 강의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판로 확대 및 마케팅 전략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일하는 방식의 변화 ▲여성 리더십 등의 주제로 개강한다.

교육 방식은 온라인 라이브 방식이며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한다. 따라서 강의 현장에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스튜디오에서 청강할 수 있다. 또한 수강생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강연 종료 후에 진행되는 ‘연사와의 대담’에서는 질의응답을 통해 각 개인의 기업 여건에 맞는 조언을 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코로나 완화로 인한 경영활동 재개에 필요한 비즈니스 교류, 네트워킹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자체 플랫폼을 통해 경영, 창업, 인사․노무 등 부문별 전문위원과 1:1 매칭을 통한 상시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20년간 대기업 반도체 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으로 창업한 박모 대표는 “동종업계에서 근무한 경력으로 창업했지만 실질적인 사업체 운영은 전혀 다른 세상”이라며 “본 교육을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된 유용한 정보들을 경영에 접목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매년 창업자수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지만 창업 후 3년 동안 절반이 사업을 포기하고, 7년이 지나면 약 10%의 기업만이 생존한다”며 “이 시기에 CEO는 개인의 능력을 조직의 능력으로 전환하는 경영을 해야 한다. 이러한 CEO의 리더십과 기업의 생존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고 전했다.

2022 여성최고경영자과정 2차-성장기 과정은 오는 7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3주동안 진행되며 여성 CEO 및 예비 창업자 1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는 28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