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디, 메디엑스포-DIDEX 2022 참가
클린디, 메디엑스포-DIDEX 2022 참가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6.27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시티 대구에서 첫 치과 기자재 전시회 참가
클린디 구강 토털 케어 서비스 도식표 (자료=클린디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맞춤형 구강 케어 플랫폼 클린디가 오는 7월 1일~3일까지 사흘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DIDEX 2022’(대구 국제 치과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DIDEX 2022는 메디시티 대구가 주최하는 2022 메디엑스포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 치의학 관련 전시 품목뿐만 아니라 의료계 전체를 아우르는 행사가 되어, 메디시티 대구 지역의 의료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귀추를 모으고 있다.

클린디는 지난 3월과 5월 BDEX 2022, HODEX 2022, SIDEX 2022에 참석하면서 경북대학교 치과병원의 자문을 통해 만들어진 구강 건강 진단 프로그램과 12종의 맞춤형 칫솔, 4종의 맞춤형 치약을 선보였다. 특히 치과와의 협력을 통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치과 치료와 맞춤형 구강용품을 통한 사후관리를 잇는 서비스를 선보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현재까지 전국의 20여 개 이상의 치과 들이 클린디와 협약을 통해 환자들에게 맞춤형 구강용품을 소개하고 있다.

클린디 관계자는 “메디시티 대구에서 창업한 클린디에서 이번 DIDEX 2022의 참여 의미는 매우 크다”며,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지역 치과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강 보건에 대한 기여와 헌신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오복 중 하나인 치아, 치아로 행복을 찾아주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된 클린디는 각기 다른 구강구조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강용품을 제안하고 정기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강 케어 플랫폼이다.

특히 클린디의 맞춤형 칫솔, 치약이 이번 2022 메디엑스포코리아의 기념품으로 선정되었다. 클린디의 맞춤형 칫솔과 치약은 경북대학교 치과병원의 자문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개인의 구강 상태와 구조, 생활 습관 등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제작이 되고 있다. 또한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클린디는 이번 DIDEX 2022에 참석하면서 경품 추첨 이벤트, 현장 할인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대구 지역의 치과를 대상으로 플랫폼의 소개와 서비스 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