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구글클라우드, 빅데이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
미래에셋증권-구글클라우드, 빅데이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6.27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구글클라우드와 공동으로 2022년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직접 만드는 ESG 평가모델 ▲나만의 ‘All New 포트폴리오’ 개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000만 원(1등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인턴 경험, 입사 과정에서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

신청은 27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3주간 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메타버스(네이버 제페토) 와 온라인(Google Meets)에서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미래에셋증권과 구글클라우드는 엔데믹을 맞이해 대학교(고려대, 건국대 등)에서의 설명회 및 서울 각지에서의 게릴라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Z세대의 관심사가 ‘ESG’와 ‘투자’라는 결론을 도출했다”며 “관심 있는 주제를 마음껏 탐구할 수 있도록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지원해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2017년 시작된 후 6회째 이어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공모전으로 참여 학생들이 현업의 실제 분석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금융 데이터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할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에는 구글클라우드와 협업하여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