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2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6.23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아동안전위원회(이사장 이제복)는 서울특별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도로교통공단, 옐로소사이어티와 함께 7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 ‘2022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옐로카펫, 그 다음 도전은?’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 보행 중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는다.

대한민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2인 이상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등하굣길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는 장소와 이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동영상을 3분 이내로 촬영해 아동안전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과정은 예선심사, 유튜브 국민투표로 진행되며 본선발표 및 시상은 9월 24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대상작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 상금 100만원과 더불어 서울시 어린이보호구역 정책으로 실현될 기회가 주어진다. 최우수상은 국회의원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은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 장려상은 아동안전위원장상과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팀 모두에게 문화상품권과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옐로카드가 지급된다.

이제복 아동안전위원회 이사장은 “재작년 공모전 대상작인 스마트볼록거울은 서울시와 경찰청이 시범운영 심의를 채택해 올해 안으로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공모전 대상작인 무지개 신호고 서울시가 사업 검토 중에 있다”며 “올해도 초등학생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로 더 안전한 어린이보호구역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