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북, 초등생 위한 세계사 도서 ‘벌거벗은 세계사’ 출간
아울북, 초등생 위한 세계사 도서 ‘벌거벗은 세계사’ 출간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6.14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거벗은 세계사: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세계사 / tvN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진 기획 / 이현희 글 / 신동민 그림 / 아울북 출간
벌거벗은 세계사: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세계사 / tvN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진 기획 / 이현희 글 / 신동민 그림 / 아울북 출간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북이십일의 어린이 교육출판 브랜드 아울북은 tvN 교양 프로그램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진과 함께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세계사를 담은 ‘벌거벗은 세계사’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진이 엄선한 세계사 명강의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풀어낸다. 전문가의 생생한 역사 강의와 함께 등장인물 간의 대화와 리액션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세계사를 배경으로 한 게임에 빠진 겜돌이 ‘강하군’, 슛돌이 공격수 ‘공차연’, 먹방 유튜버 ‘왕봉구’와 외국인 친구들까지 각자의 매력을 가진 등장인물들이 각 분야의 교수들과 함께 히스토리 에어라인을 타고 세계사 여행을 떠난다.

‘벌거벗은 세계사’는 시리즈물이다. 이번 신규 도서는 1권 ‘알렉산드로스 대왕과 진시황제의 통일 제국 이야기’를 주제로 그리스와 중국의 역사를 다룬다.

알렉산드로스 대왕이 마케도니아 왕이 되어 그리스를 정복하는 과정, 동서양 문화를 융합한 ‘헬레니즘 문화’가 만들어지는 과정, 진시황제가 진나라의 혼돈을 끝내고 ‘천하통일’을 이루는 과정, 진시황제의 업적 등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내용만을 담았다.

또한 풍부한 역사자료, 책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제 마인드맵’과 더불어 본문에 담지 못한 추가적인 정보는 부록으로 실었다.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복습까지 할 수 있는 퀴즈도 있다.

책을 기획한 tvN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팀은 “초등학교 때 세계사에 대한 학습이 먼저 이뤄진 이후 역사 과목 공부가 좀 더 수월해진다. 또한 세계가 어떻게 시작되었고, 각국의 문화나 정치적 전통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알면 아이들이 세상을 좀 더 폭넓게 바라볼 수 있다. 우리나라 역사도 세계사의 거대한 흐름과 연결되어 있기에, 우리 아이들이 세계사를 공부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북 관계자는 “세계인과 활발하게 교류하는 대한민국에서는 더 넓은 세상에서 더 넓은 꿈을 펼칠 기회가 주어지고 있다”며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이 우리가 사는 큰 세상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세계사의 거대한 흐름 속에서 우리 역사를 읽고, 더 깊게 이해하는 힘이 필요하다. ‘벌거벗은 세계사’ 책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