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민·관 협치의제 논의 ‘16時間 릴레이 토론회’ 개최
양천구, 민·관 협치의제 논의 ‘16時間 릴레이 토론회’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6.13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 위한 협치의제 심층 토론
20일까지 교육, 문화, 복지, 환경 등 관련 의제 12건 다뤄
(사진=양천구청 제공)
(사진=양천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양천구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의제를 찾고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해 화제다.

양천구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민·관이 함께하는 ‘16時間 릴레이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2023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해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공무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모여 현장감 있는 심층 논의를 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공모전, SNS, 토론회, 동아리 등을 통해 230여 건의 협치 의제를 발굴해왔다. 발굴된 의제 중 민원성, 중복건을 제외한 68건의 의제를 대상으로, 관련 부서 검토, 협치기반조성분과회의의 1차 선별과 온라인 협치의제 자문단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교육, 문화, 복지, 환경 등과 관련된 12건을 심층 논의 의제를 선정했다.

주요 의제는 교육특구 양천구 유아교육을 위한 동화책 읽고 연극놀이 가족돌봄청년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위한 복지안전망 구축사업 양천구 1·2·3세대와 마을예술인이 만나는 마을기록 드로잉 마을아트살롱양천 재활용 플랫폼 기반 시니어 환경컨설팅사업 등이 다.

릴레이 토론회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신월6동 행정복합타운과 양천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의제 제안자, 유관기관 관계자, 협치양천구회의·확대분과 위원,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총 12(회차별 20명 이내) 진행된다.

전문 퍼실리테이터를 활용해 협치 의제별 사업내용의 발전방안,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교류 등 주요쟁점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후 양천가치마당 공론장에서 2023년 실현 가능한 최종 의제를 선정할 방침이다.

‘16時間 릴레이 토론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주민협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민협치과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토론회는 민·관이 함께 양천구의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의제를 찾는 과정이라며, “이러한 소통의 장이 참여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