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매운 맛으로 올 여름은 시원하게” CJ제일제당,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 나서
“화끈한 매운 맛으로 올 여름은 시원하게” CJ제일제당,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 나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6.09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청양초 매운 물냉면'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청양초 매운 물냉면'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제품을 앞세워 올 여름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매운맛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청양초 매운 물냉면’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맛이 검증된 스테디셀러 ‘CJ 동치미 물냉면’의 면과 육수에 청양초 양념장을 함께 넣어 취향에 맞게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 양념장은 전문 셰프의 노하우를 토대로 청양초를 활용, 유명 맛집의 비법소스 맛을 그대로 살렸다. 반만 넣으면 매콤하고, 모두 넣으면 화끈한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육수는 씁쓸한 맛의 여름 무가 아닌 제주산 월동무로 우려내 깊은 맛을 낸다. 냉면사리는 전통 제면 방식으로 뽑아내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함이 특징이며, CJ만의 독자적 ‘면선 분리 기술’을 통해 면이 가닥가닥 잘 분리된다. 일일이 면을 뜯을 필요없이 끓는 물에 50초만 익히면 저절로 잘 풀어진다.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외식 냉면 가격도 상승세에 있어 가공식품 냉면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냉면 매출은 6~8월에 전체의 60%가 집중되는 만큼 CJ제일제당은 올 여름 냉면시장 선두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닐슨IQ 코리아 기준으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냉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청양초 매운 물냉면'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를 통해 동치미물냉면, 평양물냉면을 비롯한 다양한 냉장 제품들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7월 6일까지는 신제품 ‘청양초 매운물냉면’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역 특색이 살아있는 ‘평양물냉면’, ‘함흥비빔냉면’, ‘속초코다리냉면’ 등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비비고 열무김치, The건강한 닭가슴살 등과 냉면을 곁들이는 열무동치미물냉면, 초계냉면 등 색다른 메뉴 레시피도 소개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에서 냉면을 즐기는 수요와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제품 ‘청양초 매운물냉면’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며 “세분화되고 다양화하는 고객 취향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