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캠핑 시즌 시작...맛, 간편함 모두 잡은 HMR 등 인기
본격 캠핑 시즌 시작...맛, 간편함 모두 잡은 HMR 등 인기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6.08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Unsplash)
(사진=Unsplash)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한 캠핑 초보자들은 야외에서 요리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데, 여러 재료를 직접 준비하지 않아도 주재료와 HMR만 가볍게 챙겨 떠나면 된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최근 식품업계는 MZ세대에서 인기인 로제소스를 활용한 떡볶이나 양념·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HMR을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꾸덕한 로제소스와 밀떡이 어우러진 ‘맛있는 로제떡볶이’와 양념장 HMR 브랜드 ‘오늘밥상’을 통해 ‘제육볶음 양념’ 등을 출시했다. 정식품은 깔끔하고 깊은 국물 맛을 구현한 ‘간단요리사 채소육수’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ㅁ “캠핑 떠나 즐기는 트렌디한 메뉴!” 로제소스와 밀떡이 어우러진 오뚜기 ‘맛있는 로제떡볶이’

오뚜기 맛있는 로제떡볶이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맛있는 로제떡볶이 (사진=오뚜기 제공)

캠핑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이 트렌드인 만큼 캠핑의 필수 요소는 맛있는 음식이다. 최근에는 트렌디한 메뉴도 야외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HMR로 출시되면서 젊은 층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오뚜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로제소스를 활용한 메뉴가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꾸덕한 로제소스와 쫀득한 밀떡이 어우러진 ‘맛있는 로제떡볶이’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추장 베이스의 로제소스에 크림분말을 더해 시중에서 판매 중인 로제떡볶이의 꾸덕한 소스를 재현했으며 토마토, 파슬리 등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스가 골고루 배어드는 쫀득한 밀떡과 로제떡볶이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중국식 넓은당면이 들어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해 캠핑장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프라이팬에 물 750ml와 넓은당면, 소스를 넣고 9~10분간 끓인 다음, 떡과 크림분말을 추가해 5~6분간 저으면서 끓이면 꾸덕한 로제떡볶이가 완성된다. 물 대신 우유를 넣어 조리하면 더욱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ㅁ “육류 양념 요리도 간편 양념으로 뚝딱!” 오뚜기 양념장 HMR 브랜드 ‘오늘밥상’ 눈길

오뚜기 오늘밥상 2종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오늘밥상 2종 (사진=오뚜기 제공)

육류 양념요리나 국물요리도 간편 양념·육수를 활용하면 별도로 만들 필요없이 주재료만 넣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어 캠핑초보자 사이에서 활용도가 높다.

지난 1월 오뚜기는 양념장 HMR 브랜드 오늘밥상을 통해 ‘제육볶음 양념’과 ‘춘천식 철판닭갈비 양념’을 선보인 바 있다. ▲제육볶음 양념 ▲춘천식 철판닭갈비 양념 등 2종을 육류 및 야채 등 필요한 재료에 넣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실온 보관 파우치로 야외 활동에서도 보관이 편리하다. 제육볶음 양념은 파 기름을 사용해 감칠맛을 냈으며, 춘천식 철판닭갈비 양념은 ‘오뚜기 순카레’를 넣어 닭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따뜻한 날씨로 캠핑에 도전하는 캠핑초보자들이 늘면서 야외에서도 맛있는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로제떡볶이, 간편 양념 등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주재료와 HMR만 가볍게 챙겨 캠핑장에서 가족, 친구들과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식품이 선보인 ‘간단요리사 채소육수’도 육수가 필요한 국물 요리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담백한 채소육수’, ‘시원한 채소육수’ 2종으로 국산 대파, 양파, 무, 마늘 등 채소를 우려내 깔끔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국물에 별도로 간을 하거나 물을 추가하지 않아도 풍성한 맛을 낼 수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담백한 채소육수’는 탕, 전골 등 따뜻한 요리에 넣고 끓이면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국물 맛을 내며, ‘시원한 채소육수’는 상큼한 동치미 국물도 함께 우려내 냉면, 국수 등 시원한 냉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ㅁ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만능 소스~” 팔도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 등 속속 출시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 (사진=hy 제공)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 (사진=hy 제공)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비빔장도 눈길을 끈다. 최근 팔도는 팔도 비빔장을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을 출시했다. 비빔밥, 삼겹살, 골뱅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캠핑이나 여행 등 야외활동 중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휴대성도 높였다. 1회 조리에 알맞도록 1인분(30g)을 낱개 포장했다.

이엔엘인터내셔널의 식품편집숍 브랜드 비페이스가 만능 파우더 소스 ‘갓소스’도 있다. 이는 매운 맛 요리를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개발된 파우더 형태의 양념소스다. 고춧가루 베이스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기호에 맞게 3단계로 구성돼 순한 맛을 좋아하는 아이부터 강한 매운 맛을 좋아하는 매니아까지 사용할 수 있다. 1~2인분씩 개별 봉지로 포장돼 있어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하며 각종 볶음류 및 찌개요리 외에도 고기, 피자, 감자튀김 등에 뿌려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풍미를 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