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연휴기간에도 신청 가능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연휴기간에도 신청 가능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6.06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소통실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는 6월 4일부터 6일(현충일)까지의 연휴 기간에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지급이 계속된다고 밝혔다.

신속 지급 대상 348만개 사 중 아직 신청하지 않은 23만개 사가 그 대상이며 24시간 열려있는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손실보전금은 이번에 처음으로 연휴 기간에도 지급된다.

지난 7차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모두 주말이나 공휴일 신청분은 돌아오는 첫 영업일에 지급해 왔다. 연휴기간 입금은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 오전 10시까지 신청분은 오후 1시, 오후 5시까지 신청분은 당일 오후 8시에 받을 수 있다. 

전화상담실(콜센터)은 연휴 동안 자동응답서비스 체제로 임시전환되어 운영되며, 신속지급 대상자 여부 확인, 신청 방법, 신청 기간, 지원금액 등 단순한 문의에 대한 안내만 가능하다.

앞서 임시공휴일이었던 6월 1일에는 문의가 많을 것에 대비해 지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과 달리 평일이 아닌 공휴일에도 상담사를 배치하여 전화 상담실(콜센터)를 가동한 바 있다.

지난 5월 30일부터 신청·지급을 시작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이달 2일 자정까지 나흘 만에 325만개 사에 19조8000억원 지급을 완료했다. 신속지급 대상 348만개 사 중 93%가 손실보전금을 받은 셈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로나19 기간 중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 분들이 하루라도 빨리 손실보전금을 받을 수 있도록 사흘간 연휴 기간에도 ‘신청 당일 지급’ 원칙을 지킬 것”이라며 “현재까지 많은 분께 신속히 지급한 것은 고무적이며 앞으로 확인 지급, 이의신청 등 절차가 남아 있는 만큼 지급요건을 충족하는데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