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국민연금 수급 고객 특화 통장 선봬
우리은행, 국민연금 수급 고객 특화 통장 선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6.03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 제공...수급자 자산 보호 나서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이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3일 내놨다.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은 해당 통장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할 때 금액에 상관없이 금리우대와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 국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 총 5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통장이다.

또한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는 최대 연 1.6%(기본금리 0.1% 포함) 금리를 제공하고 우리은행 수수료와 다른 은행 수수료(ATM 출금 및 자동이체)를 무제한 면제한다.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미국 달러, 엔화, 유로화 등 주요 통화를 환전할 때는 80%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를 최장 2년간 제공하고 국내 당일 여행 패키지 상품(기차, 버스 여행 상품 등) 1인 결제 시 국내 여행 패키지 동반자 1인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뿐 아니라 스미싱, 파밍, 해킹 등 광범위한 사이버 금융 범죄에 대한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지난달 국민연금공단과 연금 수급자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보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과 함께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국내 유명 관광지를 당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 패키지도 준비했다”며 “국민연금을 비롯한 각종 연금을 받으시는 고객의 수요에 맞는 금융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