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2022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5.26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꿈과 열정, 창업 아이디어로 도전!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
우수 청소년 창업 동아리 50팀 발굴·시상
(자료=교육부 제공)
(자료=교육부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미래 스타트업을 계획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발산하고, 도전 속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가 개최된다.

교육부는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과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 발굴을 위해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남민우)과 함께 ‘2022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업가정신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려는 태도나 행동방식을 말한다. 교육부는 창업경진대회 도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이러한 정신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2015년 처음 개최돼 올해 여덟 번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 도전과 성장의 과정을 공유하는 장이 됐다. 그간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 150팀이 발굴됐고, 청소년들이 창업가정신, 자기주도적 진로개발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

올해 대회도 지난해처럼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의 가상창업체험 기능을 활용해 개최된다. 17개 시도 지역별 예선과 전국 예선을 통해 50팀의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가 선정되고 결선을 거쳐 시상팀이 선정된다.

대회 참가 희망 청소년은 오는 27일부터 725일까지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역별 예선 및 전국 예선은 729일부터 926일까지 진행되고, 결선은 1124일부터 1126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교육부는 지역별 예선에서 34(지역별 2), 전국 예선에서 16팀의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를 선정한 후 결선을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 대상을 수상한 동아리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병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도전 정신과 뜨거운 열정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만의 진로를 개척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체험 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