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한국미술협회와 ‘맞손’...예술문화 대중화 나선다
교보생명, 한국미술협회와 ‘맞손’...예술문화 대중화 나선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20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생명 ㅔㅈ공)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이광수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교보생명은 예술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교보새염은 이번 MOU로 예술문화 저변을 확대해 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혁신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한국미술협회는 대한민국 미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미술가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해 지난 1961년 설립됐다. 대한민국미술대전을 주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신진작가 발굴과 창작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지난 19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이광수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한국미술협회의 인프라를 활용한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미술관 투어 등 다채로운 예술문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맞춤형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공연예술 인프라 제공 등 전문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아울러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미술 세미나, 전시공연 기획 등 신규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을 합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미술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미술의 저변 확대에 힘쓰고 고품격 예술문화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해 4월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Vision 2025)를 발표한 바 있다. 이후에도 다채로운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문화 대중화에 힘쓰고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혁신 기업에 한 걸음 다가선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