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19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하반기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 Project’의 일환으로 서울·인천·대구·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조성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과 ‘인천’ 2개 지역에서 창업 7년 이내의 법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이번 모집을 통해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15개사, ‘신한 인큐베이션’ 15개사 등 2개 트랙에서 총 3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금융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함께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라이프 △시티인프라 △지속가능한 도시 △바이오·디지털헬스 등 4개 분야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전용펀드 투자,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무상 사무공간 ▲전용펀드 투자 ▲비즈니스 컨설팅 ▲통합 IR 및 오픈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비즈니스 스케일업, 투자연계뿐만 아니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이나 지원과 관련된 상세정보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통합 모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