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대전환 시대 맞아 ‘비즈니스 생존전략’ 교육 제공
여경협, 대전환 시대 맞아 ‘비즈니스 생존전략’ 교육 제공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5.19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환 시대 여성기업 비즈니스 생존전략 교육 포스터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대전환 시대 여성기업 비즈니스 생존전략 교육 포스터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가 2022년 여성최고경영자과정 제1차 ‘대전환 시대 비즈니스 생존전략_창업기’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2022년 여성최고경영자 과정은 남성 창업자 수를 웃도는 여성 창업자의 수, 특히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기업의 생애 주기에 맞는 ‘창업기’, ‘성장기’, ‘성숙기’, ‘조직 혁신 및 재도약기(기업승계)’의 단계별 주제로 구성된다.

이번에 1차로 개강하는 ‘창업기’는 창업 준비 단계부터 창업 후 3년까지를 해당 사이클로 구분해 ▲2022년 비즈니스 환경분석 및 창업전략 ▲성공창업 및 자금유치 전략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주제로 개강한다.

또한 교육전문기업 ‘휴넷’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기업간 비즈니스 교류 등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참가 기업의 지역 및 업종 ▲참가자의 비즈니스 관심사 등으로 구성을 세분화해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경영, 창업, 인사·노무 등 부문별 전문위원과 1:1 매칭을 통해 상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전과정 비대면 온라인로만 진행됐던 라이브 강의 방식에 오프라인을 조합해 라이브 강의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을 초대해 강연 종료 후 이어지는 ‘연사와의 대담’ 세션을 기획했다. 여경협 관계자는 해당 세션을 통해 강연과 관련한 심도 있는 연사의 관점을 학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2022 여성최고경영자과정 1차-창업기 과정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여성 CEO 및 예비 창업자 1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여경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10만 원이며 수료 기준 충족 시 100%를 환급한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코로나 종식을 앞둔 대전환의 시대가 도래했다”며 “이러한 경영 환경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여성 기업인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이번 최고경영자 과정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