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국민의힘 고양시의회의원 후보, 3선 도전 나선다
이영훈 국민의힘 고양시의회의원 후보, 3선 도전 나선다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5.19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고양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우리동네 꼭 만들겠다"
이영훈 국민의힘 고양시의원 마선거구 후보자. (사진=이영훈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이영훈 국민의힘 고양시의회의원 마선거구 후보자. (사진=이영훈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이영훈 국민의힘 고양시의회의원 후보가 지난 14일 행주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고양시 마선거구에서 3선을 향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6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고양시의회 입성을 다시 도전하는 이영훈 후보는 제4대와 7대 고양시의회 의원을 지냈으며 7대 때에는 고양시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했다.

아이들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고양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우리동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 후보는 개소식에서 지역 발전을 막고 주민생활에 장애가 되는 규제를 개선하고 새로운 제도를 만들겠다, “경험이 곧 능력이라 일은 해본 사람이 더 잘하기에 두 번의 시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원을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주민에게 꼭 필요한 일꾼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1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공약을 설명하고 있는 이영훈 후보자. (사진=이영훈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지난 1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공약을 설명하고 있는 이영훈 후보자. (사진=이영훈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이 후보는 대표공약으로 1기 신도시인 고양시의 주요 관심사인 재건축·리모델링·재개발 적극 추진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공동주택 재건축·리모델링·낙후지역 재개발·노후조택정비 적극 지원 보다 체계적인 개발을 위한 창릉신도시와 연계 행신역 역세권 개발 추진 등의 로드맵을 제시했다.

더 편리한 교통체계 구축도 역동적인 고양시를 만들기 위한 공약으로 제시했다. GTX-A 노선 조기 완공 지원 고양선 행신역 연결 추진 3호선 급행 추진 및 경의선 급행 확대 지원 능곡5거리-소원로-능곡로 도로개설 및 마을 소도로 정비 등을 구체적인 실현 방안으로 내놓았다.

또한 고양시의 미래 먹거리인 4차산업 육성을 위해 고양시 발전을 가로막는 3중 규제에 장애가 되지 않는 4차산업 기업을 유치하고 창릉신도시 자족시설 부지 등을 적극 활용한다는 공약도 제시했다.

개소식에는 그의 4대, 7대 의원 활동을 기억하는 지역주민들이 모여들어 달라질 지역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사진=이영훈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개소식에는 그의 4대, 7대 의원 활동을 기억하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달라질 지역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사진=이영훈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지역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공약도 준비했다. 이 후보는 고양시민들과 함께하는 꿈과 희망을 위해 토지거래 허가구역 해제 65세 이상 어르신, ·고생 관내 버스 이용요금 지원 경로당·요양원 건강프로그램 지원 확대 방범 CCTV 확대 설치·대형사고 예방 안전관리 강화로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쓰레기 거점수거방식 개선, 노후주택 환경정비 활성화 등을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체계 구축·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등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신발 끈을 질끈 동여매고 지역 구석구석을 돌며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만나 남보다 두 배 더 귀를 열고 시민의 목소리를 듣겠다면서 고양의 발전, 시민의 행복은 그렇게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믿는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