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광운학원 업무협약...금융교육 지원 나서
미래에셋증권-광운학원 업무협약...금융교육 지원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17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광운학원 조선영 이사장,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왼쪽부터 광운학원 조선영 이사장,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학교법인광운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금융투자회사와 학교법인 간의 다양한 협업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6일 광운대학교 화도관에서 진행됐으며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광운학원 조선영 이사장을 비롯한 미래에셋증권과 광운학원의 대표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광운학원(광운대학교,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광운중학교, 남대문중학교, 광운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 사이에 건전한 투자문화를 정착해나갈 계획이다. 개인의 자산관리와 노후 준비를 위한 금융교육을 지원함으로써 금융투자회사와 학교법인 간의 다양한 협업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금융감독원이 주도했던 ‘1사 1교’ 금융교육의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투자 개념 정립을 위해 맞춤형 금융교육투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직원들에게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1:1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은퇴 잔여기간별로 안정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은 “미래에셋은 글로벌 투자 전문그릅이 가진 자산운용능력을 바탕으로 광운학원 소속 모든 구성원의 올바른 투자문화 구축과 안정적인 자산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금융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올바른 투자문화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운학원의 조선영 이사장은 “미래에셋증권의 체계적인 금융교육 지원으로 광운학원의 교직원에게는 합리적인 투자 방법과 자산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고 학생들에게는 책임감 있는 경제활동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 같다”며 “광운학원은 구성원들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교육기관으로 앞으로도 미래 지향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하는 품격 있는 교육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15년부터 390개의 전국 초중고와 1사 1교 금융교육 결연을 하고 배려가 있는 따뜻한 자본주의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ESG 관점에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증권사 중 유일하게 교육 기부 우수기관으로 2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