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하나은행과 어린이 용돈관리 ‘아이부자카드’ 출시
교원그룹, 하나은행과 어린이 용돈관리 ‘아이부자카드’ 출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5.17 12: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몬학습ž아이캔두 아이부자카드… 실용적 금융교육 가능
제휴카드 발급 회원에 용돈 2000원 제공 이벤트 진행
3월, 하나은행과 키즈 금융교육 업무협약 후 첫 프로젝트
교원 구몬아이부자카드(왼쪽), 아이뉴라 아이부자카드(사진=교원그룹 제공)
교원 구몬학습 아이부자카드(왼쪽), 아이캔두 아이부자카드(오른쪽) 이미지. (사진=교원그룹 제공)

[베이티타임즈=김정아 기자] 어린이들이 카드를 사용한다? 긍정적인 반응이 떠오르지 않을 것이다. 그저 엄카정도. 그런데 어린이들이 부모와 약속한 집안일을 돕고 카드로 용돈을 받아 사용하는 시스템이 연결된 것이라면? 일찌감치 경제교육을 시작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이어질 테다.  

교원그룹이 어린이들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돕고자 하나은행과 손잡고 아이부자카드를 출시한다. 지난 3월 하나은행과 체결한 키즈 금융교육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후 진행한 첫 프로젝트다.

교원그룹의 교육 브랜드 구몬학습아이캔두는 아이 스스로 경제 관념을 키우고, 용돈 관리를 통해 건전한 소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아이부자카드를 제작했다. 이 카드는 아이부자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다.

부모와 약속한 독서, 심부름, 집안일 돕기 등의 활동을 완료한 후 인증샷을 찍어 부모에게 전송하면 용돈을 받아 계획성 있는 소비를 체험할 수 있다.

아이부자카드를 통해 어린이들은 경제관념 형성 외 공부습관을 기를 수도 있다. 학습 목표량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 시 보상으로 용돈을 지급 받을 수 있는데, 학습 동기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원그룹은 각 브랜드별 아이부자카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구몬학습 아이부자카드는 516일 먼저 출시되고, 아이캔두 아이부자카드는 6월 중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몬학습은 630일까지 카드 최초 발급 회원을 대상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용돈 2000원을 입금해준다. 아이캔두도 카드 출시 후 731일까지 동일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부모와 함께 세운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목표 달성 시 합리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보다 실용적인 금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했다그동안 교원그룹이 축적한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교 공부에서 경제 공부까지 올바른 자녀 교육을 돕기 위한 유익한 서비스 제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 아이부자앱은 Z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이다. 자녀 회원과 부모 회원이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