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귀향” CJ제일제당, 미 판매 1위 ‘치킨&고수만두’ 한정판 출시
“화려한 귀향” CJ제일제당, 미 판매 1위 ‘치킨&고수만두’ 한정판 출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5.17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치킨&고수만두와 코리안BBQ만두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비비고 치킨&고수만두와 코리안BBQ만두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미국에서 ‘K-만두’의 위상을 높인 비비고 만두가 국내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를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는 현재 미국에서 시판되고 있는 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인기 제품으로 닭고기와 고수를 선호하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타깃으로  지난 2009년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대중성보다는 자신만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경험에 적극적인 MZ세대를 타깃으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미국의 프로농구팀 ‘LA레이커스’ 유니폼 콘셉트를 차용해 기존 비비고 만두와 차별화를 뒀다.

이번 한정 판매에서는 치킨&고수만두 뿐 아니라 특히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갈비를 만두로 재해석한 ‘코리안 BBQ 만두’와 스테디셀러 ‘비비고 왕교자’로 구성한 6가지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펀딩 서포터 중 가장 많은 금액을 펀딩한 15명을 선정해 LA레이커스 공식 유니폼을 제공하고, 알림 신청 후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포츠 중계방송채널 SPOTV NOW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본 펀딩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가 지난 10여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성공사례와 현지화된 제품 라인업이 축적됐다”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경계 없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K-푸드 열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