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다문화 가정 어린이 노트북 구입비 지원
DGB생명, 다문화 가정 어린이 노트북 구입비 지원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12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생명 제공)
(사진=DGB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DGB금융지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다문화 가정 어린이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노트북 구매 비용을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경북 모금회)에 기부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10일 경북 모금회에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출연한 기부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대표적인 법정 모금 배분 기관이다.

기부된 금액은 경북 모금회를 통해 다문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아동에게 전달 후 노트북 구입에 활용될 예정이다.

DGB생명은 이번 노트북 지원으로 디지털 교육에서 소외된 다문화 아동에게 컴퓨터 활용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친구들과 디지털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교육수준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다문화 가정 어린이 노트북 지원은 올해부터 시작된 DGB생명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특히 이 달 창립 11주년을 맞는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의 지역공동체 봉사활동 확산 캠페인인 ‘DGB행복드림데이’ 행사의 일환이기도 하다. DGB생명은 DGB금융지주 창립기념일인 오는 17일을 전후로 더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우리 지역사회를 돌아보면 여전히 소외되고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초생활수급자 및 다문화가족에 대한 후원을 이어감으로써 지역사회 상생경영을 실천하는 ‘ESG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