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IA-AusBiotech MOU 체결
KoBIA-AusBiotech MOU 체결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5.11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간 바이오헬스 산업 협력 기반 강화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와 호주 바이오산업협회 AusBiotech(대표 Lorrain Chiroiu)는 바이오헬스산업 동반 성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와 AusBiotech은 2022년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코코리아 1부 행사의 일환으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지고 양 기관 소개 및 MOU 서명, 기념촬영 등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및 신기술 교류 행사 개최 ▲자국내 바이오산업 관련 정책 및 규제 정보 공유 ▲글로벌 판로개척 주선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의 기회가 열렸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정석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양국의 바이오의약품 산업 교류 및 생태계 활성화의 촉매제가 되길 희망하며, 상호 보완적인 성장과 발전을 기할 수 있는 실효적인 지원 방안과 협력 사업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진행한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2011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에 설립된 약사법 및 민법에 근거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현재 협회는 150여개 사의 바이오의약품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인력 양성/정책·제도 개선/민관협력체계 구축/국제협력 등 다수의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AusBiotech는 약 3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업력 30년 이상의 협뢰로, 호주 내 바이오 정책 수립/대외 협력/투자 유치/네트워크 형성 등 각종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을 활발히 수행 중이다. 한국과는 2014년에 진행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양해각서 체결로 연을 맺기 시작해 한국-호주 양국간 교류·협력의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