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홀트아동복지회에 양육 물품·기금 전달
KB손해보험, 홀트아동복지회에 양육 물품·기금 전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11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 홀트아동복지회 이수연 회장(왼쪽에서 두번째), 홀트아동복지회 김성은 홍보대사(가운데)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10일 미혼한부모가정 영·유아 지원을 위해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에 ‘365베이비케어키트(KIT)’와 사회공헌 기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부모가족의 날’에 맞춰 진행된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 홀트아동복지회 이수연 회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김성은 배우 등이 참여하였으며 전달식에 앞서 참석자들이 ‘365베이비케어키트’를 직접 포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지원된 ‘365베이비케어키트’는 기저귀, 분유, 물티슈, 손소독제, 의류 등 미혼모들이 출산 이후 영·유아 양육에 필요한 필수품을 한데 모은 육아용품 키트다. 이 키트는 미혼한부모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 아동의 생명을 365일 건강하게 지킨다’라는 취지로 친환경 육아용품을 아동 월령에 맞게 구성해 미혼한부모가정과 환경을 함께 생각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14년 5월 홀트아동복지회와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8년간 1277개 미혼한부모가정을 위해 약 5억 원 규모의 ‘365베이비케어키트’를 후원해왔다. 또한 지난 2월, 홀트아동복지회가 설립한 특수교육기관인 홀트학교(경기도 고양시)에 발달장애아동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는 등 올해부터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KB손해보험이 아동에 특화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는 배경에는 업계 최초로 정신건강 및 발달 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하여 출시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이 있다. 보험 상품과 연계한 사회공헌 사업의 추진을 통해 진정성을 보인다는 취지로 읽힌다.

‘365베이비케어키트’를 전달받았던 이민정(가명) 씨는 “출산 당시 준비한 육아용품은 산부인과에서 받은 젖병 2개와 기저귀, 배냇저고리 1개밖에 없었다. 아이 용품도 많이 필요하고 힘들 때였는데 커다란 선물상자를 받고 마음이 참 든든했다”며 “KB손해보험에서 아이들 양육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주신 덕분에 아이가 건강히 자라게 됐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365베이비케어키트’ 지원 사업을 통해 미혼한부모가정의 자립을 위한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두고 ESG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