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주거 서비스 강화 나서...홈즈컴퍼니와 업무협약
신한은행, 주거 서비스 강화 나서...홈즈컴퍼니와 업무협약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10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전필환 부행장(사진 가운데)과 신한캐피탈 정상훈 본부장(오른쪽), 홈즈컴퍼니 이태현 대표. (사진=신한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과 주거 서비스 연계를 위해 전략적 협업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1인가구 중심의 기업형 코리빙 시장을 선도하는 ‘홈즈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롭테크를 통한 금융과 주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날 협약식은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과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 정상훈 본부장, 홈즈컴퍼니 이태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명동 신한 Expace에서 진행됐다.

홈즈컴퍼니는 국내 최초 기업형 코리빙 하우스인 ‘홈즈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주택과 숙박 관련 개발부터 중개, 운영을 수행하는 종합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부동산 산업에 첨단 기술을 접목해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하는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과 부동산 관련 분야에서 홈즈컴퍼니와 협업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홈즈스튜디오, 홈즈스테이, 홈즈타운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고객 대상 부동산 종합서비스 협력 ▲부동산 데이터 교류와 협력을 통한 서비스 발굴 및 신사업 추진 등 공동 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업계의 프롭테크 트렌드를 반영해 금융과 부동산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