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 걸린 ‘어린이 말씀’...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광화문에 걸린 ‘어린이 말씀’...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05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사진=교보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교보생명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서울 광화문 본사 사옥 외벽에 어린이의 솔직한 마음을 담아냈다.

교보생명은 지난 2일부터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어린이가 사회에 하고 싶은 말씀’을 초대형으로 래핑(Wrapping)해 선보이고 있다. ‘말씀’이란 단어가 붙은 것은 어린이를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생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이번 래핑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를 하나의 인격체로 보며 존중하고, 앞선 세대로서 어른의 역할을 주문한다는 취지다.

래핑은 가로 48m, 세로 20m로 농구장 두 개를 합한 면적보다 크다. 여기에는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문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어린이 50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사회에 가장 하고 싶은 말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해 선정했다. 응답자의 60%가량은 “공부만 강요하기보다 꿈을 펼칠 기회를 줬으면 좋겠다”고 답한 바 있다.

래핑 디자인은 자신의 목소리를 당당하게 내는 어린이와 어린이 목소리에 주의 깊게 귀 기울인 어른의 모습을 담아냈다. 또 가수, 소방관 등 다양한 직업을 그려 그 가치를 전하도록 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활동에 적극 나서는 건 60년 넘게 이어온 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의 철학, 소신과 맞닿아있다”고 설명했다.

신용호 선생은 “교육은 국가발전의 원천이자 민족의 미래”라며 인재 양성을 중요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나아가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이념 아래 교육을 바탕으로 회사 정체성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역시 뜻을 계승해 ‘사람 중심 이해관계자 경영철학’과 ‘청소년 육성 철학’이라는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그는 ‘참사람 육성’을 구현하기 위해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교육과정인 교보 드림메이커스, 보호아동 성장 지원사업, 자립준비청년 자립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어린이가 직접 만들고 심사해 뽑은 말씀을 사회적 메시지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회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