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708명 공개 채용
서울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708명 공개 채용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5.03 18: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리실무사 직종 446명 채용... 최다 인원 선발
면접시험 토요일 진행, 신체검사 비용 교육청 부담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김규태)이 오는 91일자로 교육공무직원 10개 직종 총 708명을 공개채용시스템을 통해 채용한다. 교육공무직원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각급 공립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다.

이번 채용 규모는 조리실무사 446특수교육실무사 89돌봄전담사(전일제, 시간제) 66교육실무사(통합) 46교무행정지원사 41명 등이다.

교육공무직원 공개채용 응시원서 접수는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공개채용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17~19일까지다. 신규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된다.

응시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면접시험은 평일이 아닌 토요일에 실시한다. 면접시험은 오는 611일 각 교육지원청별로 면접장소를 지정해 진행할 예정이디. 최종합격자는 617일에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대부분 각급 공립학교에 배치할 계획이며, 합격 후 채용 전까지 3일간의 사전 교육훈련을 거치고, 3개월의 수습 기간과 수습평가를 거친 후 정년(60)이 보장되는 무기계약직 신분을 갖게 된다.

또한 이번 채용부터는 신체검사서 비용을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부담한다. 최종합격자가 공무원 신체검사서를 제출할 때 영수증을 함께 제출하면 실비를 다시 본인에게 돌려준다. 이는 응시자가 일방적으로 부담하던 채용신체검사 비용을 교육청에서 지원함으로써 응시자 개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서울시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 공개경쟁채용이 교육서비스의 질과 직결되는 만큼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교육청 또한 서울교육가족의 새 일원을 맞이하기 위해 보다 공정하고, 응시자의 편의를 고려한 채용제도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