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장학회 ‘투석전문의 동영상 캠페인‘ 전개
대한신장학회 ‘투석전문의 동영상 캠페인‘ 전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5.02 14: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라디오, 유튜브 통해 5월 한 달간 전국방송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양철우)가 ‘투석전문의 캠페인‘을 TV, 라디오, 유튜브를 통해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15초 분량의 함축된 동영상 광고로 5월 한 달간 방송될 계획이다. 홍보의 목적은 COVID19 팬데믹으로 투석전문의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환자분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투석전문의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는 데 있다.

홍보 슬로건은 “건강하고 안전한 혈액투석, 투석전문의가 함께 하겠습니다“이며, 동네병원 혈액투석실을 처음 방문하는 환자분들이 투석전문의를 만나서 안전하게 투석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캠페인을 주관한 황원민 이사(건양의대 신장내과)는 “우리나라 혈액투석실 4곳 중 1곳은 투석전문의가 없다”며, “투석환자가 전문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엔 결국 환자 피해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학회 양철우 이사장(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은 “이번 홍보를 통해 혈액투석실 전문인력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하며 학회에서는 투석전문의 제도가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인 대국민 홍보를 전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학회는 투석전문의의 중요성에 대해 다양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해 왔다. 투석전문의 배지와 로고를 진료 가운과 인공신장실에 부착하고, 환우분들을 위한 투석전문의 근무병원 목록을 학회 홈페이지에 소개했으며, 포스터 및 QR code 명함을 제작해 배포했다. 그리고 투석전문의의 역할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 배포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