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디너리매직, 피카비 플레이키트 ‘베이비라인’ 출시
올디너리매직, 피카비 플레이키트 ‘베이비라인’ 출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04.28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8개월 영유아용…크기·소재·색상 등 영아 특성 고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육아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이 생후 8개월 이하 영유아를 위한 ‘피카비 플레이키트’ 베이비 라인을 출시했다.

피카비 플레이키트는 서울대 출신 아동발달 전문가가 발달 과정을 연구해 개발한 월령별 프리미엄 영유아 놀잇감 키트다. 2개월 단위 발달에 맞춰 ‘몬테소리 친화적 발달 맞춤 놀잇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베이비라인은 생후 0개월부터 8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했다. 영유아의 신체를 고려한 작은 크기, 안정감을 주기 위한 따뜻한 감각의 패브릭 활용 등 월령별 발달 특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놀이가 제한적인 생후 8개월 이하 발달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건전지를 넣어서 작동하는 자극적인 불빛과 소리 대신 아이의 움직임에 따른 자연스러운 자극과 놀이를 할 수 있는 아동 친화적인 놀잇감으로 설계, 제작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키트는 0~2개월 키트에 육아 시 아이에게 건네는 말들을 구체적으로 담은 ‘이렇게 말해주세요’ 도서를 포함하는 등 육아가 어색한 초보 양육자와 아이 간 상호작용을 돕는 요소를 다양하게 넣는데 주안점을 뒀다.

올디너리매직 허청아 대표는 “이번 출시를 통해 0개월부터 24개월까지 영유아를 위한 12가지 피카비 플레이키트 라인업을 완성해 발달에 꼭 필요한 놀잇감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인위적이고 과다한 자극을 줄 수 있는 건전지 놀잇감 대신 아이와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피카비 플레이키트’가 초보 부모와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