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색다른 리서치 보고서 눈길...“지금 우리 교육은”
교보증권, 색다른 리서치 보고서 눈길...“지금 우리 교육은”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28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증권 제공)
(사진=교보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교보증권이 색다른 제목과 디자인을 적용한 리서치 보고서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교보증권은 지난 1분기에 발간한 보고서 중 ▲카테고리 킬러로 성장한다(유통/화장품) ▲제약 바이오가 왜 이럴까(제약/바이오) ▲펴고 채우고 당기고(미용) ▲지금 우리 교육은(교육) 등 기존 보고서와 다른 제목으로 시선을 끌고 있다.

또한 보고서 주제에 맞춰 표지에 드라마를 패러디하거나 애니메이션으로 친숙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중이다. 지난해 말에는 보고서 주제에 맞는 이미지로 투자자에게 각인시키고자 디자이너 겸 유튜브 PD를 영입하기도 했다.

교보증권은 향후 경제전략 등 보고서 발간 시 넷플릭스의 다양한 영화를 기초로 창의적인 감성을 입혀 MZ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기존 딱딱한 형태의 보고서에서 벗어나 투자자가 공감할 수 있는 제목과 디자인으로 보고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