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 참여...중소상공인 우수사례 소개
쿠팡,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 참여...중소상공인 우수사례 소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4.28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기 회복 위해 경북 중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노하우 제공
쿠팡,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 참여 (사진=쿠팡 제공)
쿠팡,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 참여 (사진=쿠팡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쿠팡이 28일 열리는 ‘2022 경북세일페스타 상반기 품평회’에 참여한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는 경상북도 소재 중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쿠팡을 비롯한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북 도내 예비 창업자 및 중소기업 100개 사와 현장에서 소통하고 경북 지역의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실제 입점 기업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구체적인 판매 경험도 공유한다. 이날 소개하는 기업은 육가공 업체 ㈜참푸드팜으로, 지난해 ‘경북 김천 쿠팡&경북 입점품평회’를 계기로 쿠팡에 입점해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관계자에 따르면 참푸드팜은 쿠팡 입점 4개월만에 약 17배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쿠팡은 “참푸드팜 같은 신선식품 업체의 경우 쿠팡의 로켓프레시를 통해 전국 각지의 고객에게 제품을 빠르고 신선하게 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타 유통업체와 달리 상품을 직접 매입하는 방식으로 소상공인 판매자들이 생산, 납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이날 행사에는 쿠팡에서 현재 근무하는 카테고리별 브랜드 매니저(BM)가 직접 쿠팡 로켓배송 입점 방법과 마케팅, 상품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의 노하우를 현장에서 컨설팅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범한 쿠팡 로켓프레시 브랜드 매니저는 “경북세일페스타 품평회는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다양한 판매 노하우를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