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책연구소, KICCE 유아교육·보육 통합 특별포럼 개최
육아정책연구소, KICCE 유아교육·보육 통합 특별포럼 개최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4.25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부 유아교육·보육 통합의 쟁점과 과제' 주제
오는 29일, 5월 2일, 13일 세 차례 포럼 진행
학계, 전문가, 행정, 학부모 등 이해관계자 참여
(자료=육아정책연구소 제공)
(자료=육아정책연구소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새 정부 유아교육·보육 통합에 대해 학계와 전문가와 행정, 학부모 등이 함께하는 진전된 논의의 장이 열린다.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박상희)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의 요청으로 추진되고 있는유아교육·보육 통합을 위한 단계적 추진 방안, 2022연구에서 새 정부 유아교육·보육 통합의 쟁점과 과제에 대해 총 세 차례의 KICCE 유아교육·보육 통합 특별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29일 열리는 1차 포럼에서는 새 정부 유아교육·보육 통합의 쟁점 및 실행방안을 탐색하고, 유아교육·보육의 통합적 거버넌스 구축 및 법령정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52일 개최되는 2차 포럼은 유아교육·보육 교사의 자격 및 양성체계 통합의 쟁점’, 마지막 3차 포럼은 513유아교육·보육 교사의 처우개선의 쟁점 및 통합 재정확보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유아교육·보육 학계 전문가, ·재정 학계 전문가, ·도 교육청, 한국보육진흥원, 한국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 전국사립유치원연합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육아종합지원센터, 학부모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에 그동안 논의되었던 유아교육·보육 통합 방안을 공유하고, 쟁점에 대한 진일보한 논의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럼은 당일 육아정책연구소_KICCE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