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아그노시스 ‘AI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스마트디아그노시스 ‘AI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4.21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능력개발센터·스마트디아그노시스 협약 체결
홍채 분석, 시선 추적 이용한 학습 집중도 분석 솔루션 제공
시선 추적을 통한 학습집중도 측정 솔루션(www.cardivu-g.com) 화면 (사진=스마트디아그노시스 제공)
시선 추적을 통한 학습집중도 측정 솔루션 (www.cardivu-g.com) 화면 (사진=스마트디아그노시스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와 교육관리시스템 개발 전문기업 미소능력개발센터(대표 강현신)와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전문기업 스마트디아그노시스(대표 김환진)는 온라인 학습자의 시선추적을 통한 학습집중도 측정 AI 플랫폼 구축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양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2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AI 기반 온라인 교육 관리시스템’ 개발을 본격 추진하게 되었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기술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 기관 등에 바우처를 발급하고, 이를 이용해 공급업체의 AI 솔루션을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과제당 최대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인공지능 개발 전문기업인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세계 최초로 홍채 광학 흐름 기반의 일반 카메라(RGB) 활용 비접촉 바이탈 사인 측정 기술과 시선추적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AI 바우처 지원사업’과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헬스케어 및 에듀테크 기업들에게 다양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 원격훈련 기관인 미소능력개발센터는 기업 필수 법정의무교육뿐만 아니라 ‘4차산업 기초기술 현장 적용 가이드’라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의 실제 적용 사례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자부담 없이 고용노동부 전액 지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기존 온라인 교육의 낮은 학습 효과와 대리 출석 등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용하고, 데이터 분석과 학습전략 수립 등의 전반적인 부분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