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화애락, 누적 판매량 500만세트·5500억 매출 돌파
정관장 화애락, 누적 판매량 500만세트·5500억 매출 돌파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04.19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0주년... ‘화애락 본·후·이너제틱’ 라인업 여성생애주기 맞춤솔루션 제공
가정의 달 판매량 평달 2배 이상 높아… 2030세대 어머니 선물로 구매 매출↑
정관장 '화애락 진' 모델 김성령(사진=인삼공사 제공)
정관장 '화애락 진' 모델 김성령(사진=KGC인삼공사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정관장의 여성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를 돌파하며 55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화애락(和愛樂)'은 여성의 '화목한 삶(), 사랑하는 삶(), 즐거운 삶()'을 함께한다는 뜻을 담아 만든 정관장의 여성 전문 브랜드다. 2003년 출시 이후 갱년기 여성은 물론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43000억원대로 커지며 황금기를 맞았다가 2015가짜 백수오 파동으로 주저앉았다. 2016500억원대로 고꾸라진 시장을 다시 일으킨 건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화애락'이다.

20163, KGC인삼공사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기능성 홍삼제품으로 정관장 화애락 진을 출시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화애락 진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과 부원료로 작약·당귀·대나무잎 등 식물성 성분도 함께 들어 있다. 액상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는 장점도 크다.

화애락 진출시로 정관장 화애락브랜드는 2016년 매출이 전년대비 3배 가까이 뛰며 한 해 평균 약 800억원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화애락 진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240만 세트가 판매됐다. 이는 약 7000만포가 팔린 셈이다.

화애락은 이후 화애락 본’, ‘화애락 후’, ‘화애락 이너제틱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면서 갱년기뿐 아니라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이슈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

화애락 본화애락 진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누적 판매수량이 120만 세트에 이른다. 이는 약 5000만포가 판매된 셈이다. ‘화애락 본은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체력이 떨어지는 30대 여성을 위해 만든 여성 전반 활력케어 제품으로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작약·대나무 잎·복령·백출·당귀·대두 등 전통 부원료와 석류·크랜베리·레몬밤을 더했다.

'화애락 후'100세 시대를 맞아 여성들의 갱년기 이후의 품격 있는 라이프를 위한 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6년근 홍삼에 부원료인 녹용과 상황·영지·꽃송이 등 3대 버섯, 당귀·작약·대나무 잎·복령·백출 등으로 만들었다.

한편, 2018KGC인삼공사는 2030 여성들의 생기 있는 하루를 위한 이너케어 제품인 화애락 이너제틱을 출시하고, 지난해에는 이너뷰티 라인인 이너제틱 스킨’, ‘이너제틱 바디를 출시하며 소비층을 젊은 세대로까지 확대했다.

6년근 홍삼에 식이섬유, 히알루론산, 레몬밤 등을 더해 만든 젤리스틱 형태의 제품인 화애락 이너제틱’ 3종은 현재까지 총 80만세트를 판매하며 2030여성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진행되는 정관장 화애락진 블루밍에디션(사진=KGC인산공사 제공)
22일 생화 꽃다발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는 스페셜 한정판 제품 '정관장 화애락진 블루밍에디션'(사진=KGC인산공사 제공)

지난해 정관장 화애락월별 매출을 분석해보면, 5월 가정의 달 매출이 평달 평균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시기에는 화애락 진구매 고객 중 2030세대가 26%를 차지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머니 선물로 구매하는 수요가 많은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가정의 달 2030세대의 정관장 화애락 매출은 평달 평균 대비 88% 증가했다.

김민주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장은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이 꿈꾸는 건강한 젊음을 누릴 수 있도록 여성의 전 생애를 케어하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최근에는 한층 젊어진 트렌디한 영포티(Young Forty)’ 여성들이 건강관리를 위해 많이 찾는다면서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22일 봄꽃 모티브 디자인의 화애락 진스페셜 한정판 제품인 블루밍에디션을 출시하며 꽃 브랜드 꾸까와 협업, ‘화애락 진스페셜 에디션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생화 꽃다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