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받아가세요” 고객 유치 경쟁 나선 증권업계
“주식 받아가세요” 고객 유치 경쟁 나선 증권업계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15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증권업계가 주식 증정·추첨 이벤트를 통해 고객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KB국민카드의 페이먼트 기반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KB페이)’를 통한 주식투자서비스를 시작하고 이를 기념하는 ‘국내주식쿠폰 및 국내주식 추첨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 Pay’는 지난 2020년 10월 기존 KB국민 앱카드를 개편해 편의성과 확장성을 높인 금융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KB Pay’를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의 KB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KB Pay’ 앱 안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뿐 아니라 국내외 주식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오는 5월 15일까지 ‘KB Pay’에서 KB증권 주식거래(위탁)계좌를 최초로 개설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쿠폰 제공 및 국내주식 추첨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KB Pay’앱을 통해 주식거래(위탁)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에게 국내 주식 쿠폰 5000원을 지급한다. 국내 주식 쿠폰은 KB증권 대표 MTS M-able(마블)과 간편 MTS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국내 주식(단, K-OTC 제외) 5000원 이상 매수 시 사용 가능하며 쿠폰은 KB증권 MTS의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지급일로부터 90일 안에 사용할 수 있고 주문 체결 시 현금 5000원이 즉시 계좌로 입금된다. 

더불어 KB증권은 M-able, M-able mini 및 모바일웹에서 비대면 주식거래(위탁)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 대상으로 ‘웰컴 초이스 쿠폰 이벤트’를 올 연말까지 진행 중이다. 금융쿠폰 4종(국내주식/해외주식/펀드/ELS) 중 원하는 쿠폰 1개를 선택하면 1만원이 지급돼 이번 이벤트 혜택까지 총 1만5000원의 쿠폰 혜택을 받게 된다.

두 번째로, ‘KB Pay 주식투자서비스’를 통해 1만원 이상 주식을 거래하면 주식거래(위탁)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 대상으로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KB금융, LG디스플레이 종목 중 1종목을 추첨하여 총 100명에게 지급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주식투자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KB증권은 타 금융업종과의 다양한 특화 서비스 제휴를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또한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들의 자산관리와 투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교보증권 제공)
(사진=교보증권 제공)

한편 교보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머니텐 TV’에서 구독자 대상으로 주식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보증권은 유튜브 스튜디오를 새롭게 열고 양질의 미디어 환경에서 구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식은 리서치센터에서 추천하는 종목과 향후 성장성이 높은 종목을 선별해 구성됐으며 추첨을 통해 총 222명에게 무작위로 주어진다. 증정 종목에는 삼성전자, LG이노텍, NAVER, 카카오뱅크, 엘앤에프, 대웅제약, 신한지주 등 다양한 업종별 종목들이 담겨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 유튜브 커뮤니티에 게재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 이벤트 동영상에 링크된 경로로 참여 쿠폰을 발급받아 머니텐TV 구독하기를 누르고 이벤트 동영상에 응원 댓글과 쿠폰 번호를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교보증권 주식계좌를 보유해야 하며 기존 당사 고객도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부 박성제 부장은 “많은 고객이 머니텐TV를 구독해 유익한 투자정보도 얻고 유망종목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에 당첨되는 행운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