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2년형 이동식 에어컨 출시...“제습 성능 60% 강화”
LG전자, 2022년형 이동식 에어컨 출시...“제습 성능 60% 강화”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4.12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이동식 에어컨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2022년형 이동식 에어컨 (사진=LG전자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LG전자가 다양한 공간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이동식 에어컨에 AI건조와 대용량 제습 등 위생 관리를 대폭 강화한 2022년형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가 오는 15일 출시하는 이번 제품은 더욱 강력해진 제습 성능을 자랑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동식 에어컨 기존 모델(PQ08DBWAS) 대비 60% 강화된 하루 최대 44리터의 제습 성능을 갖춰 장마철 등 습도가 높을 경우 실내를 쾌적하게 제습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은 AI건조 기능을 탑재해 인공지능을 통해 이동식 에어컨의 사용시간을 분석하고 제품 내부 습기 제거를 위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알아서 설정한다. 고객이 건조 시간을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LG전자 2022년형 이동식 에어컨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2022년형 이동식 에어컨 (사진=LG전자 제공)

국내 이동식 에어컨 시장의 저변을 넓혀 온 LG 이동식 에어컨 신제품은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냉방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하루 4시간 사용 시 기존 정속형 모델(LW-C062PEW)보다 에너지를 최대 29% 절약할 수 있다.

저소음모드로 사용 시 조용한 도서관 수준인 39dB의 저소음 냉방도 장점이다. 한국 창틀에 맞게 제작된 간편설치 키트는 나사가 필요 없고 결합이 간편해 혼자서도 쉽게 설치 가능하다.

LG 이동식 에어컨은 주방, 공부방, 서재 등 집안 여러 공간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잦은 이사 등으로 에어컨을 재설치하거나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공간, 벽에 공간을 뚫기 어려운 경우 유용하다.

이동식 에어컨 신제품은 냉방면적에 따라 23제곱미터와 26제곱미터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실버, 로즈, 화이트, 샤인 등 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LG 이동식 에어컨은 원하는 곳에 쉽게 설치하는 장점과 건조와 제습 등 위생 관리가 더욱 편리해져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