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원더랜드’ 앱 출시...부동산 플랫폼 경쟁 시작?
우리은행, ‘우리원더랜드’ 앱 출시...부동산 플랫폼 경쟁 시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07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 부동산플랫폼 ‘우리원더랜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우리원더랜드’는 우리은행이 지난해 개발을 시작한 부동산 플랫폼이다. 이전까지 주요 시중은행에서 부동산 플랫폼으로 이름을 알린 곳은 ‘리브 부동산’을 운용하는 KB국민은행이 유일했다. 그런데 우리은행이 부동산 금융 분야에서 경쟁 구도를 형성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이전까지는 ‘원더랜드’라는 이름으로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 ‘우리원(WON)’ 뱅킹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개발을 통해 단독 앱으로 분리했다.

‘우리원더랜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부동산정보와 청약, 금융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 금융 특화 앱으로 아파트 단지 정보, 주변 편의시설·학군·교통정보 이외에도 ▲퀵앤이지(Quick&Easy) 대출 상담 서비스 ▲주택도시기금 특화 서비스 ▲부동산 컨시어지 서비스 등 부동산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퀵앤이지 대출 상담 서비스’는 간편하게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부동산대출이 필요한 경우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비대면으로 전문적인 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대출 신청 기능이 KB국민은행의 ‘리브 부동산’과의 경쟁에서 차별점을 얻을 수 있다고 본다.

또한 ▲청약상품 가입 ▲청약가점·순위정보 확인 ▲관심 지역 맞춤 분양정보 등을 제공하는 ‘청약 Total 컨설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방’ ‘밸류맵’ ‘부동산R114’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업체와 제휴해 해당 업체 서비스 이용자도 원더랜드 대출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들 업체와의 공동 마케팅으로 각종 금융서비스와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우리원더랜드’ 앱 출시를 기념해 신규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우리원더랜드’ 가입 고객이 부동산담보대출이나 전세대출을 받는 경우 연 0.1%p 금리우대 혜택도 11일부터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주택도시기금 간사 수탁은행으로서 차별화된 부동산정보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비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해 고객이 더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