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사로잡자”...하나은행, ‘스타일 오픈런’ 진행
“MZ세대 사로잡자”...하나은행, ‘스타일 오픈런’ 진행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06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봄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을 오는 6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에 가입하고 로그인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월 23일까지 총 10회 응모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MZ세대 인기 아이템 10종의 경품을 제공하는 ‘스타일 오픈런’과 총 3000만 하나머니(3만명)를 제공하는 ‘하나머니 오픈런’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일 오픈런’ 이벤트에서는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트렌디한 경품인 디올 스카프, 나이키 골프화, 애플 에어팟 맥스 헤드폰,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 등을 제공한다.

이는 최근 MZ세대가 명품 소비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점에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지난해 발표한 ‘세대별 온라인 소비행태 변화와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전체 온라인 명품 결제 규모의 약 55%를 20대와 30대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하나은행의 MZ세대 겨냥 전략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 결제 후 남거나 통장에 있는 잔돈 등으로 펀드에 투자하는 ‘잔돈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 수시로 1000원 미만의 소액을 적립할 수 있어 투자에 관심이 많지만 목돈을 갖고 있지는 않은 MZ세대의 눈길을 끌었다는 평가다. 지난달에는 ‘잔돈투자 서비스’ 확대 개편을 맞아 잔돈투자 챌린지 이벤트를 시작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연말을 맞이해 ‘리그오브레전드’ 아마추어 게임대회인 ‘2021 하나원큐 집롤대회’를 열기도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취향 저격 이벤트를 통해 소통(티키타카)을 강화하고, 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금융을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