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한국유씨비제약 ‘케프라‘ 공동판매 계약
SK케미칼·한국유씨비제약 ‘케프라‘ 공동판매 계약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4.05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프라 정, 주사제 등 7종 도입
상급∙일부 종합병원 등 제외한 판매 전담, 큐덱시·빔스크 등 기존 품목과 시너지 기대
뇌전증 치료제 케프라 (사진=SK케미칼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SK케미칼이 2세대 뇌전증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 치료제 도입을 통해 뇌전증 치료제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SK케미칼 (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과 뇌전증 치료제 케프라 (성분명 레비티라세탐)에 대한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국유씨비제약은 상급 및 일부 종합 병원에 대한 판매를 담당하고, SK케미칼은 이를 제외한 종합병원, 중소 병의원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대상 품목은 ▲케프라정 3종 ▲케프라액 1종 ▲케프라 주 1종 ▲케프라엑스알 서방정 2종 등 전 품목이다.

케프라는 국내 2세대 뇌전증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으로 시냅스 소포단백과 결합해 발작을 조절1)하는 2세대 뇌전증 치료제로 2007년 발매 이후 15년 간 사용되며 유효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검증받은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발작 조절 효과를 입증한 약제다.

한국유씨비제약 황수진 대표이사는 “케프라는 오랫동안 입증된 효과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수많은 뇌전증 환자들의 치료와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이제 SK케미칼의 오랜 뇌전증 분야의 노하우와 역량을 통해 보다 많은 뇌전증 환자들이 보다 나은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K케미칼은 케프라 공동 판매를 통해 기존 뇌전증 치료제인 큐덱시, 빔스크 등과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SK케미칼 김정훈 Pharma기획실장은 “케프라, 큐덱시, 빔스크는 각기 다른 약리 기전을 보유해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 처방이 가능하다”며 “한층 넓어진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중추신경계 의약품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