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문화재단 ‘대신송촌문화재단’ 청소년 금융역량 UP
가산문화재단 ‘대신송촌문화재단’ 청소년 금융역량 UP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4.04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산문화재단 장학생 대상 경제, 금융 교육 제공
‘금융전문가’ 대신증권의 청소년 맞춤형 커리큘럼 구성
가산문화재단 (사진=광동제약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가산문화재단(이사장 정해영)은 대신송촌문화재단,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 대신증권과 함께 가산문화재단 장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가산문화재단은 다양한 분야, 연령의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학자금을 지급하고, 도서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 측은 재정적 지원 외에 경제와 금융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통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이번 금융교육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가산문화재단의 중고등학생, 대학생 장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올바른 자산설계 및 홀로서기를 위한 미래설계’를 주제로 대신증권의 금융·경제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학생들은 재단이 사전 배포한 교육영상을 먼저 수강하고, 메타버스 세미나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됐다.

가산문화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향후 더 많은 학생들이 금융교육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가산문화재단 정해영 이사장은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급변하는 금융시장을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인재발굴과 육성을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재단의 설립취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가산문화재단은 지난 2007년 광동제약 창업주 고(故) 최수부 회장과 광동제약이 공동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법인이다. 설립 이후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 맨발의 청춘 장학사업, 미술영재 장학사업, 스포츠 꿈나무 장학사업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