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유아 대상 ‘궁궐 숲속 여행’ 공개
국립고궁박물관, 유아 대상 ‘궁궐 숲속 여행’ 공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4.04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료. (사진=국립고궁박물관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4일부터 유아 대상 교육 콘텐츠 ‘궁궐 숲 속 여행’을 국립고궁박물관 유튜브와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궁궐 숲 속 여행’은 궁궐 속 식물들을 소재로 하는 교육 콘텐츠다. 유아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태풍나라’에 끌려간 창덕궁의 꽃과 나무들을 다섯 가지 과제를 통해 구출하는 이야기 형태로 구성했다. 고궁배움터 캐릭터인 ‘고북이’와 ‘봉봉이’를 등장시키고 구성 이야기를 동요로 만들어 흥미를 높인 게 특징이다.

국립고궁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은 신청 접수 당일에 신청이 마감될 만큼 인기가 높은 점을 고려해 올해는 언제 어디서든 수강인원 제한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영상콘텐츠와 함께 직접 만들고 꾸밀 수 있는 학습 자료를 제공해 단편적인 교육 영상의 한계를 보완했다는 평가다. 교육 콘텐츠는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학습 자료는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신청자에 한해 우편으로도 교육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오는 5월에는 청각 장애 아동을 위한 ‘궁궐 숲 속 여행(수어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고궁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 콘텐츠 제공을 통해 가정에서 유아들에 대한 교육 기회를 넓히는 데 이바지하는 등 앞으로도 어린이와 일반인 모두가 꾸준히 조선 왕실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