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비대면 진료비 지원 상담받으세요”
서울성모, “비대면 진료비 지원 상담받으세요”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3.29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리뉴얼된 병원 모바일 앱 내 ‘진료비 지원 상담’ 시스템 추가 구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작년 리뉴얼된 모바일 앱에 ‘진료비 지원 상담’ 시스템을 추가 구현해 자선진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에 나선다. (사진=서울성모병원 제공)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작년 리뉴얼된 모바일 앱에 ‘진료비 지원 상담’ 시스템을 추가 구현해 자선진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에 나선다. (사진=서울성모병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진료비 지원 상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작년 리뉴얼된 모바일 앱에 ‘진료비 지원 상담’ 시스템을 추가 구현해 자선진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에 나선다. 병원 사회사업팀, 입원원무팀, 평화이즈가 공동 개발한 ‘진료비 지원 상담’ 서비스를 통해 대면 상담 신청이 어려운 환자들도 비대면 상담 신청이 가능해졌다.

기존에 ‘진료비 지원 상담’을 신청하려면 환자들이 의료진에게 요청하거나 직접 병원 사회사업팀에 방문해야 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환자의 이동, 보호자의 병원 방문이 제한되며 대면 상담 신청에 큰 어려움이 생겼다.

비대면 ‘진료비 지원 상담’ 신청은 병원 모바일 앱에 접속해 입원 > 사회복지 > 사회복지 상담신청 메뉴로 들어가 문의사항을 제외한 필수항목 기재, 개인정보 이용·제공 동의, 치료받는 진료과 선택을 한 후 상담신청을 누르면 완료된다. 상담신청 내역은 입원 > 사회복지 > 상담신청 내역 조회 > 상담신청 현황 메뉴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원 > 사회복지 > 사회복지정보 메뉴에서는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 ▲긴급지원제도(의료비) ▲보건소암환자지원사업(소아) ▲보건소암환자지원사업(성인) ▲재가 암환자 관리사업 등 다양한 사회복지 제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윤승규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병원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비대면 ‘진료비 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진료비 지원 상담’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업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