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기술창업 활성화” 2022년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진행
“여성 기술창업 활성화” 2022년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진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3.28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제공)
2022년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정한, 이하 ‘센터’)는 이공계 전공 여성 창업자와 기술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여성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2년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교육, 멘토링, 컨설팅, 사업화지원금을 패키지로 지원해 여성의 아이디어가 기술 창업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사업이다.

센터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지원대상 100개사에 대해 1차로 실전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하며, 이후 2차로 사업 계획을 평가하고 전문가 1:1 컨설팅과 사업화지원금 지원대상을 50개씩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사업화지원에 선정된 50개사는 시험분석 및 지식재산권 획득, 시제품 제작 및 국내외 인증 취득, 홍보물 제작, 박람회 참가 등 기술 창업에 필요한 사업비를 기업당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가 컨설팅을 받는 50개사는 법률, 세무회계, 인사노무 등 기업별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의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센터는 우수 여성 기술창업 지원의 일환으로 사업화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외에 특강, 네트워킹 등의 후속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신청자격은 ▲창업 후 3년 미만의 기술 기반 아이템의 여성 창업기업 또는 ▲이공계 전공 예비 여성창업자로 다음달 22일 오후 6시까지 여성기업 종합정보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정한 이사장은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예비 여성창업자와 여성 창업기업의 기술 창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본 사업을 통해 발굴된 여성창업자들이 여성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제공)
2022년 W-창업패키지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