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제1회 가든클래스‘ 참가자 모집
서울대공원 ‘제1회 가든클래스‘ 참가자 모집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3.18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는 23일부터 3일간, 4.7~5.12일까지 현장실습 위주로 교육 진행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서울대공원이 최초로 가든클래스를 운영하고 교육참가자를 모집한다. 가든클래스는 서울대공원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꽃의 숲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대공원만의 색깔을 담은 가드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꽃의 숲 프로젝트’는 서울대공원 곳곳에 공간별 특색있는 테마정원을 조성, 사계절 다양한 꽃의 향연으로 아름답고 역동적인 서울대공원을 나타내기 위한 사업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우울) 현상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반려식물 가드닝이 여가생활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어 이번 서울대공원의 가든클래스를 더욱 눈여겨볼 만하다.

서울대공원 가든클래스는 이론 위주의 수업을 최소화하고, 정원을 직접 조성해보는 현장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 오전 9시~25일 18시까지 3일간 선착순 20명 접수를 받는다. 정원조성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 또는 경기도민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4월 7일~5월 12일까지 총 13시간(이론 5시간, 실습 8시간)이다. 정원기획과 스토리 구성, 정원식물 바로 알기, 화단형, 팝업형 정원조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가든클래스를 이수한 교육생은 향후 ‘서울대공원 정원가꾸기’ 자원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간 내에 서울대공원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새소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수연 서울대공원장은 “서울대공원 가든클래스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정원문화를 가까이 할 수 있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사계절 다채로운 꽃이 피는 서울대공원을 만들어가기 위한 꽃의 숲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