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투자 날씨는 맑음”...쉽게 알아보는 투자 정보 ‘눈길’
“오늘 투자 날씨는 맑음”...쉽게 알아보는 투자 정보 ‘눈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3.16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콴텍투자일임, AI 투자 날씨 서비스 선봬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리브메이트’서 활용
(사진=콴텍 제공)
(사진=콴텍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날씨를 받아보는 것처럼 투자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금융투자와 관련한 정보를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데다 재미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금융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쏠린다.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콴텍투자일임(이하 콴텍)은 지난 14일부터 KB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리브메이트’에서 ‘AI 투자 날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I 투자 날씨’는 콴텍의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재무제표 ▲주가 ▲기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지표를 반영해 인기 투자 업종 및 업종별 시장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개인별 자산관리와 소비관리,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국민카드의 ‘리브메이트’에 ‘AI 투자 날씨’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이용자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KB국민카드는 콴텍과 함께 ‘리브메이트’에서 ‘AI 투자 날씨’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응모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콴텍 AI가 수익률을 대결하는 방식으로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을 대상으로 한 모의투자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100 포인트리를 지급하며(마이데이터 자산연동 고객에게는 1000 포인트리)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고객에게는 ‘리브메이트’에서 100만 포인트리(1등, 1명), 50만 포인트리 (2등, 1명), 20만 포인트리(3등, 1명)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가자는 대결 종목 5개를 직접 선택해 콴텍의 AI 포트폴리오와 수익률을 비교하게 된다. 수익률은 종목을 고른 다음 날 종가를 기준으로 반영된다. 수익률 비교는 ‘AI 투자 날씨’ 내 앱 대결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리브메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콴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리브메이트에서 KB국민카드 고객에게 새로운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사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