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산불피해’ 울진 자원봉사 나서
KB증권, ‘산불피해’ 울진 자원봉사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3.14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산불 피해가 발생한 울진군을 찾아 긴급구호물품 지원 및 급식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KB증권 임직원들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함께 급식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재난구호 급식차량’을 통해 울진 산불 피해 현장지휘본부를 찾아 산불 진화 요원과 자원봉사자들에게 1800인분의 중식과 석식을 제공했다.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은 급식 배식과 잔반 처리 및 식기 세척 등으로 산불 진화 활동에 힘을 보탰다.

또한 담요, 의류, 일용품(수건, 칫솔, 베개, 양말 등)으로 구성된 이재민 구호품 200여 세트를 전달했다. ‘긴급구호세트’는 경북 울진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위한 재난구호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산불 피해 이재민에게 더 많은 온정의 손길이 전해질 수 있도록 대국민 성금모금시스템을 열기도 했다. 모금은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홈페이지와 H-able(HTS), M-able(MTS)에서 손쉽게 성금 후원이 가능하다. 성금모금시스템을 통해 모인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전달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앞서 KB금융그룹은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 바 있다. 계열사인 KB증권도 기부에 동참하였으며 해당 기부금은 재해구호물품 지원과 산불 피해지역 복구 등에 사용된다.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는 “갑작스러운 재해로 아픔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과 산불 진화에 헌신하고 계신 분들을 돕고자 이번 봉사활동과 긴급구호물품 지원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국가적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긴급 구호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