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6억 4000만원‘ 장학 사업 진행
서울장학재단 ‘6억 4000만원‘ 장학 사업 진행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3.14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서울 우수인재 장학금 신청 진행
공익활동 유경험 대학생 60명 선발, 전공 분야 우수대학생 100명
서울희망공익인재 장학금 공고문 (사진=서울시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서울장학재단이 14일부터 학업 의지가 강하고 전공 분야에서 우수한 대학생을 위한 ‘서울 우수인재 장학금‘과 공익 활동에 적극적인 대학생 대상의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장학생 각각 100명, 60명씩을 선발한다. 총 6억 4000만 원 규모의 장학 사업이다.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공익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장학생 60명에 연간 400만 원을 지원한다.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이나 전문대학의 정규학기 학부생 중 3년 이내 사회‧공익분야 활동 경험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재단이 사전 지정한 주제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서울 우수인재 장학금은 학업 의지가 강하고 전공 성적이 우수한 저소득 가정(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의 대학생 100명에게 연간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대학 3, 4학년 재학생으로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에 다니고 있거나 서울시민(의 자녀)이면서 비서울권 대학 재학생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고등학생 대상 전공 가이드북 제작 등 재단의 선순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우수인재 장학금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우수인재 장학금 공고문 (사진=서울시청 제공)

두 개 장학 사업은 신청 일정이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되며, 동시에 지원받는 것은 불가하므로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공익인재 장학금은 오는 24일 까지, 우수인재 장학금은 21일~4월 1일 까지다. 모두 온라인 신청 및 서류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대현 이사장 직무대행은 “서울의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뿐만 아니라 사회공익 프로젝트 참여와 전공 분야 멘토링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졸업 이후 진로를 개척하고 인생을 살아가는데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장학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핵심 인재로 우뚝 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및 서울 우수인재 장학금과 관련한 상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또는 전화를 통해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