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기자`“모두 모여라“
서울시 `어린이기자`“모두 모여라“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3.09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2022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집
지원 대상? 서울시 초등학교 3학년~6학년·모집 기간 오는 22일까지
2022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집 포스터 (사진=서울시청 제공)
2022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모집 포스터 (사진=서울시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서울시는 시에서 발간하는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 발간에 참여할 2022년 어린이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 초등학교 3학년~6학년까지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내친구서울 기자로 활동하고 싶은 어린이는 내친구서울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시, 지원서와 함께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작성해야 한다. ▲기사 주제는 우리 학교 특종을 잡아라! ▲나만 알고 있는 서울의 보물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가 되면 기자증과 기자수첩을 받고, 내친구서울 홈페이지에서 기사쓰기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를 대표하는 어린이 기자단으로, 서울시의 주요 정책·시설·행사·생활정보·학교 소식 등을 주제로 어린이가 직접 취재한 체험형 서울 뉴스를 전하고 있다.

어린이기자로 선정되면 기자증과 기자수첩을 받으며, 내친구서울 홈페이지에 작성한 기사 중 우수 기사는 홈페이지 메인 및 내친구서울 어린이신문에 게재된다. 또한 위촉식, 탐방취재, 인터뷰, 서울시 주관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고, 열심히 활동한 어린이기자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21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서울시 최초로 어린이 온라인 화상 위촉식에 참여했다. DDP ‘서울-온’ 스튜디오에서 어린이 500여 명을 화상 연결해 온라인 퀴즈, 서울2행시, 서울시장 인터뷰, 페트병 분리수거 캠페인 등을 함께 했다.

지난해 어린이기자는 서울시산악문화체험센터,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딜쿠샤 탐방취재를 비롯해 서울시 홍보대사인 개그맨 김태균, ‘어기영차 서울’ 영상 제작한 조성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을 화상 인터뷰 형식으로 만났고, 기사 작성 방법 동영상 참여, ASMR 이벤트, 증강현실(AR)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우수 기사를 작성하며 열심히 기자 활동에 참여한 어린이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다. 이번 2022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